함양군 농촌지도자회, 농업·농촌 탄소중립 기술실천 전국 ‘최우수’
농약빈병 수거활동·영농폐기물 분리수거대 등 제작 보급·공익형직불제 사업 등 인정
김경민 기자 / 2021년 12월 08일
SNS 공유
ⓒ 함양뉴스
(사)한국농촌지도자함양군연합회(회장 윤종승)가 2021년 농업·농촌 탄소중립 기술실천·확산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여 농업인단체를 중심으로 농업분야 탄소중립 핵심기술을 실천하고 우수사례를 선발·확산함으로써 농업 현장에 안정적으로 기술을 안착시키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시군센터와 도원의 추천, 농촌진흥청의 심사를 거쳐 4개 단체가 최종 선정이 되었다.

시상 규모는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2점으로 농촌지도자 함양군연합회는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농촌진흥청장상 표창과 함께 시상금 150만원을 수상하게 되었다.

농촌지도자 함양군연합회는 매년 농약빈병 수거활동을 개최하고, 영농폐기물 분리수거대와 환경정화용 자재를 제작하여 보급하였고, 공익형직불제 사업 등 농촌 환경오염을 방지하기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였다.

ⓒ 함양뉴스
또한 공동학습포를 운영하여 탄소중립 기술실천에 앞장서고, 연합회 회원 및 청소년들에게 농업농촌 환경문제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등 탄소중립 기술실천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점을 공로로써 인정받았다.

농촌지도자함양군연합회 윤종승 회장은 “이번 수상으로 그간 추진했던 활동들이 농업·농촌의 환경과 탄소중립을 위해 미약하지만 보탬이 되는 활동으로 인정받은것에 대해 보람을 느낀다.”며, “농업분야의 탄소중립을 통해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후대를 위한 지구생태계 보전을 위해 농촌지도자회가 더욱더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의회 사회.경제 행정 교육
1  막 오른 6·1 지방선거... 함양군 선거 레이스 돌입
2  함양군 6·1 공식선거운동 돌입… 13일 열전, 함양중앙시장 앞에서 첫 격돌
3  진병영 함양군수 예비후보 ‘진심펀드’ 마감
4  서춘수 함양군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5  함양군수 선거 막판 ‘진흙탕’
6  민주당, 진병영 후보에게 정책연대제안
7  국민의힘 서춘수·무소속 진병영, 함양군수 후보 등록
최신기사
‘다시 뛰자’vs’바꾸자‘ 막판 표심잡기 함양장날 유세전 총력
@IMG24@6·1 지방선거 함양군수 후보자들이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지리산 함양시장을 찾아 막판 표심 잡기 지원 유세에 나섰다. 이날 오전 서춘수 국민의힘 후보와 진병영 무소속 후보가 함양 시장에서 지지를 호소하는 등의 총력전을 펼쳤다. @IMG14@유세 현장..
김경민 기자 / 2022년 05월 27일
함양군보건소, 군부대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함양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5월 26일 육군 제8962부대 군 장병 60여명을 대상으로 ‘보고·듣고·말하기’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보고·듣고·말하기’교육은 한국형 표준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 프로그램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 자살의..
김경민 기자 / 2022년 05월 27일
함양군 불법 옥외광고물 한시적 양성화 추진
함양군은 쾌적한 도시미관 형성 및 안전한 거리를 조성하고자 오는 6월부터 7월까지 불법 옥외광고물 한시적 양성화사업을 추진한다. 옥외광고물 양성화는 이미 설치된 간판 중 허가나 신고 대상 광고물임에도 행정절차를 거치지 않은 간판에 대해 자진신고 등 사후 절차를 거쳐 ..
하회영 기자 / 2022년 05월 27일
함양군, ‘돌발해충’ 공동방제 기간 지정 방제총력
함양군은 과수원과 산림지에 발생해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돌발해충에 대해 5월 30일부터 6월 10일까지 공동방제 기간을 지정하여 방제효과를 극대화하며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미국선녀벌레 등 돌발해충의 대부분은 나무줄기 등에 알을 산란하여 겨..
하회영 기자 / 2022년 05월 27일
함양군체육회, 제22회 경상남도지사기 게이트볼대회 참가
함양군체육회(회장 송경열)는 지난 23일(월) 창원시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 제22회 경상남도지사기 게이트볼대회에 출전한 서상분회팀이 우승을 했다고 전했다. 경남게이트볼협회가 주최하고 창원시게이트볼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경남지역의 게이트볼 동호인들이 ..
곽영군 기자 / 2022년 05월 26일
최신뉴스 sns시민기자단 청임의 동양학 산책
“제보받습니다” 불법선거 or 미투 전경익의 우렛소리 지리산 마실 여행기
김채선의 말말말 삶을 위한 정치혁명 상림속으로
우리아이는 왜 알송달송 교통법규 과학으로 세상읽기
의정활동 치유공감 성심병원에서 전해 드리는 건강한 소식
신년사·창간사 E-book 정치·의회
사회.경제 행정 인물
교육 문화체육 오피니언
함양장터 부동산이야기 향우·동문
지리산인    
PC버전
명칭 : 인터넷신문
제호 : 함양뉴스
사업자등록번호 : 432-48-00077
주소 : 50040 경남 함양군 함양읍 고운로 60-1, 3층
발행인.대표이사 최경인
mail : news-hy@hanmail.net
Tel : 055)963-4211 / Fax : 055)963-4666
정기간행물 : 경남,아00224 / 등록,발행연월일:2013. 5.9
편집인 : 하회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차혜진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